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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IT떠먹기] SK온-포드 합작법인 출범; 티빙-KT시즌 합병; 온라인 쇼핑플랫폼 민관협력 자율규제

윤조이이 2022. 7. 14. 23:5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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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K온-포드 합작법인 출범

SK온과 글로벌 완성차 업체인 포드자동차의 전기차용 배터리생산 합작법인인 '블루오벌SK'가 어제 공식 출범했습니다. 포드가 2030년까지 생산하는 전기차에 필요한 배터리 중 상당 수가 SK온과 블루오벌SK에 의해 공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. SK온의 글로벌 배터리 시장 점유율은 2019년 9위에서 올 상반기 5위로,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. SK온의 배터리 기술력을 바탕으로 포드가 앞으로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얼마나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.

티빙-KT시즌 합병

 

CJ ENM의 OTT서비스인 티빙과 KT의 시즌이 합병을 공식화했습니다. 합병 후 예상 월 실사용자(MAU)는 약 530만명(티빙 386만명+시즌 144만명)으로 웨이브(433만명)을 제치고 국내 토종 OTT 기준으로는 1위, 국외 OTT 포함 시 2위로 올라서게 됩니다. 티빙이 시즌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합병비율(*)은 1(티빙) : 1.57(시즌)이며, 합병 기일은 올 12월 1일에 예정되어있다고 합니다. 치열한 OTT 시장 경쟁에서 앞으로 티빙-시즌이 국내 1위를 넘어 넷플릭스까지도 넘어설 수 있을까요?

*합병비율 : A라는 회사가 B라는 회사를 흡수합병할 경우, B회사의 주식을 A회사의 주식으로 바꿔주는데 이 때 적용되는 교환비율이 합병비율이다. 1(티빙) : 1.57(시즌)인 경우 시즌 1.57주를 티빙 1주로 교환해준다는 뜻.

 

온라인 쇼핑플랫폼 민관협력 자율규제

 

네이버, 카카오, 쿠팡 등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 플랫폼 기업이 모여 개인정보 보호 효과를 높이기 위한 '온라인쇼핑(중개) 플랫폼 부문 개인정보보호 민관협력 자율규제 규약'을 의결 및 확정했습니다. 이번 규약은 업계 상황을 고려한 실질적인 개인정보보호 조치 방안을 세웠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큽니다.

주요 내용은 ▲온라인 쇼핑 플랫폼 접근통제 강화 ▲개인정보 열람제한 ▲개인정보 보호 활동 지원으로 나뉘는데요, 온라인 쇼핑 플랫폼 접근통제 강화의 경우 판매자가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조회 및 이용 시 휴대전화 인증 같은 안전한 인증수단 사용, 일정시간 이상 활동이 없는 경우 접속을 차단하는 등 판매자의 접근통제를 강화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. 이번 규약을 잘 이행한 사업자의 경우 과징금 및 과태료 감경과 같은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.

이번 규약을 시작으로 앞으로는 주문배달, 숙박, 부동산 등 다른 플랫폼 영역에서도 이러한 민관협력 자율규제가 활성화될 예정이라고 합니다.

참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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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글로벌 전기차 시장 압도할 것"… SK온-포드 합작법인 '블루오벌SK' 출범

티빙·시즌 결국 합병…570만 보유 토종 OTT 탄생

[합병비율 논란]① 논란의 핵심에 선 합병비율이란

티빙·시즌 통합…국내 1위 OTT 나온다

네이버·카카오·쿠팡, 개인정보보호 '자율규제안' 마련…민·관 첫 성과 [데이터링]